설교말씀

하쵸스마일

3월 5일 민수기 강해 "광야 생활의 성공 키워드"

작성자
Pastor Ha
작성일
2017-03-21 20:13
조회
959
이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그 조상의 가문을 따라
이십 세 이상으로 싸움에 나갈 만한
이스라엘 자손이 다 계수되었으니
계수된 자의 총계는 육십만 삼천오백오십 명이었더라
민수기 1장 45~46절

“광야생활의 성공 키워드”

1. 믿음: 하나님 약속은 이루어진다!
민수기는 광야에서의 이스라엘 백성들의 인구 조사를 하며 시작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입니까? 광야길 가운데 만나게 될 여러 이방민족과의 전쟁에 대비하는 것도 있겠지만, 가장 주된 이유는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하신 약속의 성취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증언하기 위함입니다.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광야생활이지만 하나님이 하신 약속은 이미 이루어졌고 앞으로도 이루어지며 예수님께서 다시 오시는 때에 최종적으로 완성될 것입니다.
언제나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고 삽시다. 광양가운데 승리의 원동력입니다.

2. 리더: 준비된 목자와 하나된 목장
이스라엘이 광야생활가운데 리더인 모세의 존재와 역할은 사람의 뇌에 해당하며 자동차의 엔진에 해당된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모세도 사람인지라 그렇게 많은 백성들을 홀로 인도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지파별로 리더를 세우시고 함께 협력하여 광야행군을 하게 하십니다.
우리교회도 마찬가지입니다. 목사가 있지만 홀로 설 수 없습니다. 장로님을 비롯하여 목자, 리더가 함께 섬겨야 건강한 공동체입니다.
우리 교회에 목자가 세워지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목자를 중심으로 아름다운 목장, 건강한 목장이 되어서 함께 힘든 광야길을 헤쳐나갈 수 있습니다.

3. 예수님중심! 말씀중심! 교회중심!
광야길 가운데 이스라엘의 성공은 성막에 달려있습니다. 왜냐하면 성막에 하나님께서 임재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막을 이스라엘 캠프 중심에 위치합니다. 이 성막 중심으로 이스라엘은 이동합니다. 그래야 서로 흩어지지 아니하며 오합지졸 되지 아니하며 함께 전진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 생활에 중심이 있어야 함을 말씀해줍니다. 우리의 중심은 누구입니까?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그리고 하나님 말씀입니다. 그리고 오늘날의 성막인 교회입니다. 이 중심으로 살 때 우리는 광야 인생길가운데 결코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샬롬.
facebook twitter google